제5기 서구어린이참여위원회와 함께하는 서구, ‘아동권리 존중 캠페인 영상’ 슬로건 온라인 투표

[저널25방송 윤상호 대표기자] 인천 서구는 제5기 어린이참여위원회가 주체적으로 완성한 ‘아동권리 존중 캠페인 영상’의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표는 다음 달 6일까지 서구 홈페이지 및 드림e서구 어린이 홈페이지 배너와 QR코드를 통해 진행되며 서구 구민이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투표에 참여할 수 있다. 서구는 투표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해 소정의 모바일 문화상품권도 지급한다.

서구는 특히 이번 캠페인 영상이 서구를 대표하는 아동 참여기구인 제5기 어린이참여위원회 위원들이 분과별로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슬로건 7건을 제안, 직접 영상 콘티를 구상하고 촬영에도 직접 참여하는 등 모든 과정을 주체적으로 주도하고 완성했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서구는 온라인 투표를 통해 다수표를 획득한 슬로건을 오는 2023년부터 2025년까지 아동 권리 존중 캠페인을 대표하는 슬로건으로 선정해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서구 관계자는 “투표에 참여하면 ‘아동권리옹호 캠페인’에도 자연스레 동참할 수 있다”며 “구민분들이 제5기 어린이참여위원회의 창의력이 돋보이는 캠페인 슬로건 영상을 많이 시청하고 온라인 투표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셨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