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자에게는 우량기업 취업 기회 제공, 지역 기업에게는 우수 지역 인재 채용 기회 제공

취업박람회 현장을 둘러보는 이강덕 포항시장

[저널25방송 윤상호 대표기자] 포항시가 23일 만인당에서 개최한 ‘내일(Job)하는 내일(Tomorrow)이 기대되는 포항! 2022 포항시 취업 박람회’가 구직자와 취업준비생들의 열띤 참여로 대성황을 이뤘다.

이번 취업 박람회는 포항지역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취업 정보와 우량기업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기업에게는 우수한 지역 인재의 채용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됐다.

현대아이엠씨, 에코프로이엠 등 지역 우수기업 55개 업체가 박람회를 찾은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현장 면접을 시행해 268명을 채용하고, 채용알림판을 통해서도 60개 업체가 166명을 채용하는 등 전체 115개 업체에서 434명을 채용할 예정으로 기업체별 일정에 따라 최종 채용 여부가 결정된다.

이날 행사는 박람회의 개막을 알리는 개막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채용관, 채용상담관, 부대 행사관이 함께 운영됐으며, 현장 면접·채용관뿐만 아니라 포스코 그룹사와 OCI, 에코프로비엠 인사담당자와 함께 ‘잡(JOB)아 보자! 일자리!’라는 주제로 토크콘서트를 진행해 면접 및 취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져 취업준비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직업 심리검사관과 취업 면접 컨설팅관, 이미지메이킹 뷰티스타일관에도 줄지어 대기하고 상담받는 구직자들이 많았으며, 그 밖에 이력서 증명사진 무료 촬영, 바리스타 시음관, 여성·장애인을 위한 취업 상담 등 부대행사도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날 행사장에는 A사의 면접에 참여하기 위해 100여 명 이상이 길게 줄을 서는 진풍경이 연출되기도 했으며, 취업보다는 창업에 관심 있는 창업준비생들도 테크노파크 상담 부스와 동부권창업보육센터 컨설팅관에서 상담받는 모습을 보였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이번 취업 박람회를 통해서 구직자들이 원하는 기업에 채용되는 기회가 되길 바라고, 구인자와 구직자가 ‘윈윈’하는 취업 정보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코로나19와 힌남노 태풍 피해 등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기업에 감사드리고 시민들의 취업 걱정을 덜어줄 수 있도록 앞으로도 시정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저널25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